예수 이름의 권세( 2022년 09월 27일 )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요한계시록 19:16)

우리가 예수님의 위대한 이름을 사용할 때 우리는 창조자의 능력과 보존자의 능력과 주권자의 능력과 완성자의 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그분의 법정 대리인이 됩니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상속으로 받아 법정 대리인이 된 우리가 갖는 권한은 무엇일까요?

첫째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의지해서 죄 사함과 구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성경은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행 4:12)고 말씀합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구원을 얻고 또 나아가서 죄 가운데 죽어가는 수많은 영혼들을 구원으로 인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로,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령을 받을 수 있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우리가 자의(自意)로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보내주신 성령님을 통해서만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 이름을 부를 때에 성령께서 다가오셔서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시고 회개하게 해 주시며 신앙과 생활을 승리로 이끌어 주시는 것입니다.

셋째로,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예수님 대신에 병자를 고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의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까닭은 당신이 하시던 일을 계승하라고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계실 때 사역 기간 중의 대부분의 시간을 병자와 귀신들린 자를 고치시는 데 사용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는 권세를 주셔서 예수님이 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병든 자를 마귀의 세력에서 해방하게 하신 것입니다.

넷째로, 예수의 이름으로 우리는 무엇이든지 원하는 것은 얻을 수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요 14:13)라고 하셨습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정욕과 탐심을 제하고 기도하면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것과 같이 우리가 무엇을 구하든지 예수님께서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법정 대리인입니다. 이제 우리는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을 받으며 병을 고침 받고 구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 이웃을 위해서도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인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