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라는 이름의 위대한 힘( 2022년 09월 26일 )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예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당신의 이름을 상속으로 주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라는 이름의 위대한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창조자의 이름입니다. 요한복음 1장 2절부터 3절에는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사렛 예수의 이름이 왜 위대합니까? 그 이름 배후에 저 하늘과 땅, 아름다운 꽃과 나무, 그리고 우리 인간을 지으신 창조자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를 믿으면 주님께서는 오늘도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창조해 주십니다.

둘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보존자(保存者)의 이름입니다.

성경에는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히 1:3)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건물이라도 잘 보존하지 않으면 쉽게 낡아집니다. 그런데 끝이 없는 저 우주를 하루도 변함없이 질서 정연하게 보존하시는 그 능력은 얼마나 위대한 것이겠습니까? 누가 저 수많은 별들을 질서 있게 보존하며 누가 지구를 자전케 하고 공전케 하며 달로 지구 주위를 돌게 할 수 있을까요? 누가 계절마다 꽃피고 열매 맺고 낙엽지게 할 수 있을까요? 바로 그리스도이십니다.

셋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주권자의 이름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마 28:18)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의 역사를 바라볼 때 이 세상의 주권자는 한 개인이나 국가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을 구속하시고 장차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인도하시는 역사의 주권자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넷째로, 예수님의 이름은 완성자의 이름입니다. 성경에는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계 22:13)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을 성공에 이르게 하시고 아름답게 끝마치게 하시는 분이 바로 예수님이시며 이 세계를 완성시키고 심판하실 분도 바로 예수님이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는 창조자의 능력과 보존자의 능력, 그리고 주권자의 능력과 완성자의 능력이 있으며 예수님께서는 그 위대한 이름을 우리에게 기업으로 주셨습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