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봄의 법칙( 2022년 09월 20일 )

롯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야훼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북쪽과 남쪽 그리고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창세기 13:14-15)

인간은 두 종류의 눈, 즉 육신의 눈과 영의 눈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이 두 눈을 가지고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를 바라보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바라봄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신기한 능력이 나타납니다. 우리의 바라봄으로 말미암아 나타나는 능력은 우리를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합니다. 우리가 올바르게 바라보면 잘 살게 되나 그렇지 못할 때에는 파멸하고 맙니다.

롯이 아브라함을 떠난 후 혼자 가나안에 남아 있던 아브라함에게 하나님께서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북쪽과 남쪽 그리고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창 13:14-15)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네 눈에 보이는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라고 약속하셨지 눈에 보이지 않는 땅을 주겠다고 약속하시지는 않았습니다. 만일 바라봄의 법칙에 아무런 효과가 없다면 그와 같이 말씀하시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동서남북을 막연하게 바라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가 본 땅을 지도에 그려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분명하게 바라보았습니다.

육신의 눈으로 어떤 것을 계속 바라보고 이루어지기를 소원하면 그것을 영의 눈으로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육신의 눈과 영의 눈으로 계속해서 어떤 것을 바라본다면 결국 그것을 누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육신의 눈으로 동서남북을 분명하게 바라본 다음, 영의 눈으로 그와 그의 자손이 그 땅에 사는 모습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약속이 이뤄질 줄을 굳게 믿었습니다. 그 결과 그와 그 자손들이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점령하였던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 여러분들은 무엇을 바라봅니까? 성령이 주시는 말씀을 통하여 꿈과 환상을 가지고 내일을 바라봅니까? 그러면 여러분들은 내일 그것을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바라보고 있지 않다면 무성한 잡초만 거두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운명을 조상 탓으로 돌리거나 사주팔자로 돌려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이 바라봄의 법칙을 사용하여 믿음으로 바라보는 것에 따라 여러분의 현재와 미래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