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하라( 2021년 09월 14일 )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허물을 사하여 주시리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11:25)

본문 말씀은 우리의 기도가 응답받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마음의 자세에 대한 말씀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떠한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 할까요?

우리는 먼저 용서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빛이시므로 하나님 안에는 어둠이 없습니다. 믿음, 소망, 사랑, 이러한 마음은 긍정적인 마음이고 원수를 갚겠다는 마음, 미움, 저주, 원망, 이러한 마음은 부정적인 마음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부정적이 되면 빛 되신 하나님과의 사이가 멀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응답받는 기도를 하려면 부정적인 마음을 버려야 하고, 부정적인 마음을 버리기 위해서는 남을 용서해 주어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기도 응답과 용서가 무슨 상관이 있느냐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남을 미워하면 미워하는 생각이 먼저 나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저주하면 저주의 생각이 먼저 내 마음에 임하기 때문에 나 자신이 먼저 미움과 저주로 물들여집니다. 내가 비록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고, 기도 응답에 대한 확신을 얻고, 입으로 시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저주하면 나의 부정적인 마음으로 인하여 기도 응답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가운데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여 확신을 얻고 입으로 시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응답을 받지 못한다면 혹시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용서하지 못한 것이 있지 않나 스스로에게 물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마음에 용서하지 못한 사람이 있으면 그를 축복하십시오. 여러분의 입에서 나간 축복의 말이 여러분 마음을 긍정적으로 만들어 기도 응답을 받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어떤 신앙 생활을 하고 계십니까? 그리스도를 믿으면서도 믿지 않는 사람처럼 살지 않습니까? 무화과나무가 마르고, 산이 바다에 던져지는 그러한 기적을 믿고, 그러한 기적을 기대하며, 그러한 기적을 창조하는 믿음의 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그러한 기적을 산출할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을 용서함으로써 여러분의 기도가 응답 받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