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믿으라( 2022년 09월 12일 )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마가복음 11:22)

김 씨는 기도할 때마나 응답을 받습니다. 그런데 김 씨의 한 친구는 목이 터져라 부르짖어도 응답이 없습니다. 그러자 김 씨의 친구는 하나님께서 김 씨만 사랑하시고 자기는 사랑하지 않는 줄로 생각하고 크게 낙심했습니다.

그러면 정말 우리 하나님께서는 편애하시는 분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사랑하십니다. 그렇다면 김 씨의 기도는 항상 응답 받고 그의 친구는 응답 받지 못하는 까닭이 어디에 있을까요? 그것은 김 씨는 기도의 법칙을 알고 기도를 하였고 그의 친구는 그 법칙을 모르고 기도하였기 때문입니다. 응답을 받으려면 법칙에 따른 기도를 해야 합니다. 오늘부터는 말씀을 통하여 기도의 법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을 믿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은 헬라어로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라.’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믿음을 갖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그들도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믿음은 이성적인 믿음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라고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고 기록되어 있으므로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의 믿음을 가지면 우리를 당할 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믿음을 가질 수 있을까요?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속에 있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받아들이면 그 말씀이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믿음을 갖도록 도울 것입니다.

성경에는 수많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있지만 경우에 따라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는 때도 있는데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때에는 다음 사항을 질문해 보면 됩니다.

첫째,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가?

둘째, 사람들에게 복이 되는가?

셋째, 마음의 소원과 일치하는가?

넷째, 기도 중에 평안이 있는가?

위의 네 가지 질문에서 모두 “예”라는 대답이 나올 때 그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기도의 응답을 받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뜻을 확인함으로써 하나님의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