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 2021년 09월 08일 )

대답하되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한 자가 그들과 함께 한 자보다 많으니라 하고 (열왕기하 6:16)

신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취급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근원적이고 무궁무진한 축복과 은혜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앙이란 가시적(可視的)이며 유동적인 세계가 아닌 근원적인 세계에 속한 새로운 창조의 능력을 가지고 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의 눈에 보이는 이 아름다운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먼저 하나님의 마음속에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있으라.”고 말씀하실 때 계획대로 형태를 갖추어 밖으로 나온 것입니다.

열왕기하 6장 8절부터 23절의 말씀을 보면 엘리사는 믿음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볼 수 있었지만, 엘리사의 사환은 눈에 보이는 세계만을 믿는 사람이었습니다.

아람 군대가 이스라엘을 침공하기 전에 이 사실을 미리 알고 이스라엘 왕에게 방비케 하곤 했던 엘리사를 먼저 죽이기 위해 아람 왕이 도단으로 왔습니다. 아침에 엘리사의 사환이 일찍 일어나서 나가 보니 아람 군대가 성을 에워쌌고 창검들이 아침 햇빛에 번쩍거리고 있었습니다. 사환은 마치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것같이 절망했습니다. 이제는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처럼 눈에 보이는 세계만 보는 신앙은 보이는 환경의 변화에 의해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나 엘리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를 보는 신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수많은 불병거와 불말들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엘리사는 사환의 눈을 열어 이 영적 세계를 볼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이와 같이 기도는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한 믿음을 현실로 옮겨놓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날 하나님께서는 엘리사와 같은 성도를 찾고 계십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환경과 원수 때문에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의 눈을 열어 보이지 않는 세계를 보게 하시고 그들로 하여금 환경과 역경을 이겨 환경과 역경에 좌우되지 않도록 도와주십니다.
지금 고난 중에 있습니까? 어두운 환경이나 절망으로 고통당하고 있습니까? 눈에 보이는 세계를 믿지 마십시오. 보이는 세계는 아람 왕의 군대처럼 사탄의 권세가 진을 치고 있는 세계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바라보십시오. 성령님을 바라보고 여러분과 함께 하여 도우시는 그 분을 의지하십시오. 그러면 “그들과 함께 한 자들보다 우리와 함께한 자들이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실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