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충만( 2021년 09월 07일 )

이르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이르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 (사도행전 19:2)

성령 충만을 받으면 여러분의 마음속에 깊은 황홀감을 느끼게 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이 중생을 하면 하나님의 생명을 받는 것이지만, 성령 충만을 받으면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늘나라가 여러분 속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하늘나라가 여러분 속에 들어오면 하늘나라의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 같은 위대한 은총이 여러분 속에서 넘쳐흐르게 되어 마음속이 황홀감으로 가득 차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세상 사람들이 그토록 애써 찾는 세상의 부귀영화가 대수롭지 않게 생각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성령 충만을 받기 전에는 겨우 5분 정도 기도를 하고 나면 할 말이 없던 분도 성령 충만을 체험하면 밤새도록 기도를 할 수 있게 되어 기도의 황홀경에 들어가게 됩니다.

뿐만 아닙니다. 성령 충만을 받으면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있어서도 능력과 권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으세요.”라는 말을 못하던 분도 성령 충만을 받게 되면 담대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할 수 있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명령하셨습니다.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침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침례를 받으리라”(행 1:4-5).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성령 침례를 받으라고 말씀하신 까닭은 제자들이 성령 충만을 받아 하늘나라의 깊은 황홀감을 체험하면 어떠한 역경에 부딪치더라도 그것을 이겨나갈 수 있는 위대한 힘과 결단력이 생기기 때문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자 제자들은 낙심하여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흩어졌던 제자들은 부활하신 주님을 만남으로써 한자리에 모였지만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오순절 날 제자들이 한곳에 모여서 열심히 기도할 때 성령께서 임하였고 그들은 성령 충만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제자들은 나가서 복음을 전하여 그 복음을 듣고 수천 명이 회개하고 주께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여러분들도 성령 충만을 받아 큰 기쁨을 체험하시기를 바랍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