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2021년 09월 05일 )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인간의 상상력은 인간을 위대하게도 만들고 처참하게도 만듭니다. 고상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고상하게 되고 성공의식으로 꽉 들어찬 사람은 성공하게 되며, 질병과 가난을 밤낮 상상하는 사람은 오래지 않아 병들고 가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인간의 가장 큰 적은 상상력을 부패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인간의 상상력이 부패하여 가난과 질병이 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삶이 변화되기 원한다면 상상력을 먼저 변화시켜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우리의 상상력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요?

성경에는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마음속에 모셔 들이면 우리의 상상력이 달라집니다. 부정에서 긍정으로, 절망에서 소망으로, 죄악에서 거룩한 삶으로 상상력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우리 한국 민족은 근면하고 성실하고 착하지만 상상력이 너무 부정적입니다. 우리는 한국을 복음화하여 한국 사람들의 생각과 상상력을 바꾸어 놓아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항상 부요를 생각하고 승리를 생각하며 소망을 생각하는 민족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들의 상상력은 현재의 환경과 그 위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창조할 힘과 자원을 제공해 줍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제부터는 패배 대신에 승리를 상상하십시오. 실패 대신에 성공을 상상하십시오. 우리의 가족이 구원받는 것을 상상하고 우리의 내일이 오늘보다 더 나은 모습을 그려보십시오. 병든 자는 건강해진 모습을, 그리고 사업에 실패한 사람은 사업이 번창하는 모습을 그리십시오.

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은 꿈과 목표와 상상력이 없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의 장래는 불탄 재처럼 바람에 날려가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상상력을 통하여 성공적인 자아상을 그리고 그것을 여러분의 것으로 소유할 때 여러분의 능력이 최대한도로 발휘될 수 있으며 실제로 성공하는 것입니다. 마침내 여러분의 꿈을 성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