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의 계약적인 관계( 2022년 09월 03일 )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누가복음 6:38)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께서 만물의 창조주가 되시므로 하나님의 자녀인 여러분은 풍요로운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자녀 중 몸에 병이 들어 있거나 생활이 궁핍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그러면 우리의 생애를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하나님께서 부유하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에 대한 부요의 이미지를 가지게 되면 마음속에 부정적인 자세가 사라지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게 되며 이러한 자세를 가져야 우리 삶이 풍성해지는 기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의 생애 가운데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나타나게 하려면 여러분과 하나님 사이에 계약이 성립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계약을 체결하시고 그 계약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여러분의 삶에 나타나게 하려면 하나님과의 계약 조건을 여러분이 먼저 이행하여야 합니다. 성경을 보면 하나님의 계약 조문이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눅 6:38).

여러분들이 계약 조문을 이행하지는 않고 하나님께 대해 부요의 이미지만 가졌다고 하여 여러분의 생애가 풍성함과 부요로 채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생애가 풍요롭게 되려면 먼저 계약 조건을 이행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삶을 드려 하나님을 섬기면 하나님께서 건강을 주시고, 온전한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리면 하나님께서 넘치는 복으로 부어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여러분들의 그릇을 보시고 그 그릇에 따라 흔들어 넘치게 하여 여러분에게 안겨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쪽박을 내놓으면 쪽박이 넘치고, 되를 내놓으면 되가 넘치며, 말을 내놓으면 말이 넘치도록 복을 부어 주십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생애에 하나님의 풍성한 축복을 받으려면 먼저 하나님과의 계약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