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길을 하나님께 맡기라( 2022년 08월 31일 )

네 길을 야훼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시편 37:5-6)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문제를 당하지 않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사람들은 자기에게 다가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을 알지 못하여 불안해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이와 같은 문제를 당한 사람들에게 그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성경은 우리에게 권면하기를 “네 길을 야훼께 맡기라”고 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당면한 모든 문제들을 하나님께 맡기기보다는 인간의 지혜와 총명과 수단, 그리고 경험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 인간은 한 치 앞의 일도 알지 못하는 유한하며 무능력한 존재이기 때문에 인간의 지식과 경험을 총동원하여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일한다고 할지라도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승리하는 인생을 살려면 우리의 길을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우리의 길을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 될까요? 하나님 앞에 나와서 기도로 우리의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아뢰면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 됩니다.
성경에는 “야훼를 신뢰하고”(잠 3:5)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맡긴 다음에는 계속 하나님을 의지하여야 합니다.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부재하신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셔서 나의 모든 문제들을 해결해 주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가 그들의 온 마음을 점령하도록 방치함으로 하나님께서 그들 마음속에 들어오실 수 있는 틈을 내어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우리 가운데 계심을 끊임없이 기억하고 하나님께서 이미 그 문제들을 해결해 주셨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이 믿음을 입으로 시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전능하신 능력으로 나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심으로 승리는 내 것이다.”
이와 같은 믿음의 고백이 우리의 마음속 깊이 뿌리내릴 때까지 하나님께 문제를 맡기고 의지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신앙 태도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