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벨의 제단( 2021년 08월 24일 )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야훼께서 아벨과 그의 제물은 받으셨으나 가인과 그의 제물은 받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몹시 분하여 안색이 변하니 (창세기 4:4-5)

아담과 하와의 아들들인 가인과 아벨이 성장하여 각각 농사짓는 자와 양치는 자가 되었습니다. 하루는 그들이 각각 하나님께 제물을 가져왔는데,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하나님께 드렸고, 아벨은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아벨과 아벨의 제물은 열납하셨어도 가인과 가인의 제물은 열납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면 왜 하나님께서 아벨의 제물은 열납하시고 가인의 제물은 열납하지 않으신 것일까요? 그 까닭은, 가인은 인간이 수고로 얻은 것을 가지고 나왔으나 아벨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어린 양을 제물로 드렸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수고와 수단과 방법으로 준비한 가인의 제물은 받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뜻대로 준비한 아벨의 제물은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준비된 우리를 위한 어린 양이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할지라도 예수님의 보혈을 믿지 않는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고 성령의 불이 우리에게 임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가 가인과 같은 제단을 세웁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물 대신 인간의 지식, 철학, 조직, 신학, 사회 개혁 등을 제물로 가져오는데, 성령의 불은 그런 제단에 임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아벨의 제단을 쌓고 있는 교회들은 교단을 초월하여 부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의 말씀이며, 예수님께서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탄생하셨고, 갈보리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보혈이 아니면 구원받을 수 없음과 주님께서 재림하셔서 성도들을 새 하늘과 새 땅과 새 예루살렘으로 데리고 가실 것을 믿습니다.

종국적으로 가인의 제단을 쌓는 사람들은 멸망 받게 되고 아벨의 제단을 쌓는 성도들만이 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아벨의 제단을 쌓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