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한 자 예수님( 2022년 08월 15일 )

더 강한 자가 와서 그를 굴복시킬 때에는 그가 믿던 무장을 빼앗고 그의 재물을 나누느니라 나와 함께 하지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누가복음 11:21, 22)

우리는 우리보다 강했던 일본에게 36년 동안이나 압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본보다 더 강한 연합군이 일본을 무장 해제시켰습니다. 그 덕분에 우리는 일본으로부터 독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마귀에게 묶여 죄와 절망과 저주와 질병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왜 이들은 마귀에게 도적질당하고 죽임을 당하며 살아야 할까요?

본문 말씀에는 “강한 자가 무장을 하고 자기 집을 지킬 때에는 그 소유가 안전하되 더 강한 자가 와서 그를 굴복시킬 때에는 그가 믿던 무장을 빼앗고 그의 재물을 나누느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귀는 우리에게 와서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고 합니다. 그러나 마귀보다 더 강한 자가 와서 마귀를 제압하면 우리는 마귀의 묶임에서 놓여남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공중의 권세를 잡고 있는 마귀보다 더 강한 자는 누구일까요?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이야말로 마귀보다 강한 분이십니다.

예수님의 공생애를 살펴보면, 예수님께서는 죄를 용서하심으로 죄보다 강하심을 보여 주셨습니다. 마귀를 쫓아내심으로 마귀보다 강하심을 나타내셨고, 불안에 떠는 자에게 평안을 주심으로 불안보다 강한 자이심을 알게 하셨으며, 질병에 묶인 자를 고쳐 주심으로 질병보다 강한 자이심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으나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셔서 죽음보다 강한 자가 되심을 나타내셨습니다. 이러므로 예수님께서 가장 강한 자이신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강한 분이신 예수님께서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우리가 더 강한 자이신 예수님을 모셔 들이고 의지하고 믿음으로 나가면 언제나 예수님께서 우리를 도와 주셔서 우리는 늘 승리하며 강한 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마귀보다 더 강한 예수님을 여러분의 마음속에 모셔 들여 죄와 절망과 저주와 질병과 죽음에서 해방되십시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