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 2021년 08월 09일 )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이사야 55:1)

사람이 영양실조에 걸리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으로 영양실조가 되면 절망적인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사흘 동안 본문 말씀을 통하여 여러분에게 영적으로 꼭 필요한 세 가지 영양소를 말씀드리고 여러분에게 어떤 영양소가 결핍되었는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성경에는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육체는 70%가 물로 되어 있습니다.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사람은 물을 마시지 못하면 살 수 없습니다. 그런데 사람은 육체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은 영과 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영의 속사람과 육의 겉사람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육의 겉사람에게 물이 필요한 것처럼 영의 속사람에게도 물이 필요합니다.

아담과 하와가 타락한 이후 사람들은 영혼을 무시하고 육신 위주로 살아왔기 때문에 영혼이 목말라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영혼의 목마름은 외면한 채 인생의 행복을 얻고 삶의 목적을 찾으려고 방황하지만 생의 행복과 목적을 발견할 수가 없었습니다.

남편을 다섯 번 바꾸고 여섯 번째 남편과 살고 있으면서도 갈급함이 채워지지 않아 지칠 대로 지쳐 있던 여인이 우물가에서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여인에게 “내가 주는 물을 마시면 영원히 목마르지 않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여인은 즉시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넘쳐나는 생수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생수를 마신 여인은 동네로 뛰어가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증인이 되었습니다.

주님께서는 죄를 많이 지었느냐 적게 지었느냐를 따지기보다는 “나는 죄인입니다. 나는 갈급해서 견딜 수가 없어 주님께로 나왔습니다. 주님께서 도와주옵소서.”라고 말하는 정직한 죄인을 원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람들을 구원해 주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만나기 전까지 우리는 삶의 참된 목적과 가치를 모르고 삽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면 삶의 참된 목적과 가치를 알게 되어 위대한 기적이 삶 가운데 일어나며 영혼의 갈증이 해소되고 마음의 평안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