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충만( 2021년 07월 18일 )

이르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이르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 (사도행전 19:2)

본문 말씀은 바울 사도가 에베소에서 어떤 제자들을 만나 던진 질문입니다. 바울이 그들로부터 “우리는 성령이 있음도 듣지 못하였노라.”는 대답을 듣고 그들에게 안수하였더니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셨습니다.
그러면 성령 충만함을 체험하면 어떠한 역사가 일어나는 것일까요?

첫째, 성령 충만함을 체험하면 무능력, 좌절감, 열등의식이 떠나갑니다. 제자들이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 3년 반 동안 따라다녔지만 예수님께서 잡히실 때에는 모두 달아나 버렸습니다. 베드로는 주님을 모른다고 세 번씩이나 부인하였고, 도마는 주님의 부활하심을 의심하였습니다. 제자들은 무능력과 좌절감과 열등의식에 짓눌려서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오순절 날, 제자들을 포함한 120문도가 한 곳에 모여 있었는데, 갑자기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그들이 모인 집 안에 가득하고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그곳에 모인 사람들에게 보이며 각 사람 위에 임하더니 모든 사람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했습니다(참조, 행 2:2-4).

성령의 역사가 그들 속에 임하여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자 그들 속에 있던 무능력과 좌절감과 열등의식이 떠나갔습니다. 그러자 어린 여종 앞에서조차 예수님을 모른다고 부인했던 베드로가 담대하게 수많은 군중 앞에서 설교를 하였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회개하는 역사가 일어났던 것입니다.

둘째, 성령 충만함을 체험하면 의심과 고독감이 떠나가고 열정이 부족한 것에서도 벗어나게 됩니다. 120문도는 성령 충만을 받고 의심과 고독과 열정 부족에서 벗어나 그들 영혼 속에 확신과 만족과 감사와 기쁨이 충만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담대히 복음을 전할 수 있었고, 그로 인하여 온 세계에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었습니다.

여러분 가운데 혹시 무능력과 좌절감과 열등의식과 의심, 고독, 열정 부족에빠진 분이 있다면 성령 충만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면 이 모든 것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