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피조물( 2022년 07월 14일 )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므로 이젠 옛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먼저 우리의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예수님이 달리셨던 십자가는 더하기 표(+)와 같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그리스도를 더하였으면 절망과 패배의식을 버려야 합니다.

우리는 지혜롭지 못하고 죄인이며 버림받았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할 것이 아니라 지혜롭고 의인이며 승리자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자신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갖고 새롭게 생각할 때 놀라운 기적이 일어납니다.

새로운 피조물이 되면 말이 달라져야 합니다. 사람들은 신분에 따라 다른 말씨를 씁니다. 여러분은 예수님을 믿고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으므로 새 방언을 말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새 방언은 새로운 언어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걸핏하면 “죽겠다, 못한다, 끝장났다.”라는 말을 잘 쓰는데 그러한 부정적인 말은 다 버려야 합니다. 대신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이 새롭게 되고 생각이 달라졌으므로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환경이 달라질 것을 기대하십시오. 여러분의 신분이 변화되어 생각과 말이 신분에 맞게 달라졌으면 환경도 바뀌어질 것을 기대해야 합니다. 가난하게 살던 사람이라도 신분이 높아지면 좋은 집으로 이사를 갑니다. 이와 같이 여러분의 신분이 달라지고 생각이 달라지고 말이 달라지면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환경을 변화된 신분에 합당한 환경이 되도록 만들어 주십니다.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이신 주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인류의 모든 죄를 다 짊어지시고 청산하셨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믿기만 하면 새로운 신분을 가진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주님께서는 새로운 신분으로 변화된 사람에게 풍성한 환경을 주기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기도하면 우리의 생활 속에 주님의 크신 복이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난 사람들이므로 말과 생각과 행동에서 변화된 모습을 나타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환경도 변화될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