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영혼이 잘됨 같이( 2022년 07월 04일 )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한삼서 1:2)

지금까지 인류 역사상 전쟁으로 죽은 사람의 수가 무려 40억을 넘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류 역사상 전쟁 없이 평화롭게 지낸 햇수는 292년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인류의 역사는 왜 이렇게 고난으로 가득한 것일까요? 왜 도처에서 전쟁과 기아와 질병의 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오고 있을까요?

교육 수준이 높아지고 과학이 발달되고 영농 기술이 발전되면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미움과 살상이 없는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했습니다. 끝없는 자유가 보장되면 거기가 바로 하나님의 나라가 되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교육수준과 경제수준이 20년 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건만 청소년들 중의 적지 않은 수가 탈선하여 사회를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풍파가 계속될까요? 이 사회에서 참된 평화를 찾아볼 수는 없을까요? 그렇습니다. 결단코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정치제도와 사회조직이 아무리 잘되어 있다 할지라도 그것들을 운영하는 인간의 정신상태가 잘못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는 얼마 있지 않아 암초에 부딪히고 산산조각이 나게 될 것입니다. 황금만능주의, 물질만능주의가 전 세계를 좀먹고 들어가서 멸망시키고 말 것입니다.

이렇게 탐욕을 추구하고 물질을 우상화하는 것이 개인을 점령하면 개인이 망하고, 가정을 점령하면 가정이 망하고, 나아가서 사회와 국가와 세계가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좋은 집과 좋은 옷에 좋은 음식을 먹고 살면 참 행복을 누릴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그들의 정신자세가 잘못되어 있는 한, 그들의 삶에는 거센 풍랑이 지속될 것입니다. 그들이 처한 환경에는 산 넘어 산이 다가올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의 인생의 배가 거친 풍파에 부딪쳐 파선되어 가고 있지 않습니까? 만일 그렇다면 나라와 이웃과 부모를 원망하지 말고 배를 운행하고 있는 자신의 정신상태가 어떠한지 먼저 살펴보십시오. 여러분의 범사가 잘되기를 바라기 전에, 여러분의 건강을 구하기 전에, 먼저 여러분의 영혼이 잘되기를 기도하십시오. 영혼이 잘된 이후라야 하늘과 땅과 그 가운데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환경을 주관하여 주실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