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 2021년 05월 22일 )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창세기 13:15)

예수님께서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 6:33)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의 “모든 것”이란 먹는 것, 마시는 것, 의복, 직장, 건강, 집, 사업 등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께서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생활을 할 때 이 모든 것이 더해지리라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 그 믿음을 가질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러한 믿음을 가지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속에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속에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사람은 믿음을 가질 수 없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백지와 같습니다. 우리는 이 백지 위에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으로 그림을 그릴 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그림을 그리는 법을 가르쳐 주셨는데, 그에게 자녀를 주실 때에도 먼저 마음속에 그림을 그리게 하셨습니다.

그때 아브라함은 99세였고 아내 사라는 89세였으므로 아기를 가질 수 있는 나이가 결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밤하늘에 무수히 반짝이는 별을 보게 한 뒤 별들을 세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잠시 별을 세어보던 그가 더 이상 별을 셀 수 없다고 대답하자 하나님께서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창세기 15:5)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들은 아브라함은 자손이 하늘의 별만큼 많은 그림을 마음속에 그리게 되었고 그 그림으로 인하여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 그가 믿은 대로 많은 후손을 주셨습니다.

오늘날에도 하나님께서는 믿음을 주시기 전에 우리 마음속에 그림을 그리고 그 그림을 바라보라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하셨으므로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이 모든 것이 더하여지는 그림을 그리십시오.

여러분께서 양식과 건강과 희락, 이 모든 것이 여러분의 집에 넘치는 그림을 그리고 난 뒤 그 그림을 바라보면서 감사를 드리면 믿음이 생기게 됩니다. 주님께서는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믿음을 가질 때 그 믿은 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