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의 근원 하나님( 2021년 01월 23일 )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

우리의 삶에 기적을 가져오려면 우리는 먼저 하나님께서 만물의 근원되심을 믿어야 합니다. 비록 우리가 이 땅위에 살고 있지만 우리의 원천이 하늘에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경에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셨으며 기도의 응답은 우리 삶의 원천이 되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사실을 깊이 깨달아야 합니다. 이와 같은 사실을 확신할 때 삶에 기적을 가져오는 첫 단계에 들어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축복을 받은 다윗은 기적을 많이 체험한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시편 23편 1절에서 “야훼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는 신앙 고백을 하였습니다.
그는 “목장에서 나오는 수입으로 살아가니 목장이 나의 목자가 된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만물의 근원이 되시며 기도의 응답도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의 목자가 되신다고 자신 있게 고백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다윗의 이러한 신앙 고백을 토대로 만물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 그의 목자가 되어 주셨고, 그는 사는 날 동안 많은 기적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다윗과 같은 신앙 고백을 하는 자가 드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월급이나 직업, 유산 혹은 정부 지원이 자신들의 삶을 지탱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경제 상태에 따라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기적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눈에 아무 증거 보이지 않고, 손에는 잡히는 것이 없으며, 귀에 들리는 소리가 없고, 앞길이 칠흑같이 어두울지라도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께 구함으로 기적을 체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해야 될 일은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시는 하나님, 만물의 창조자이시고 만물의 근원되시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는 것입니다.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할 때 놀라운 하나님의 기적이 우리 삶 가운데 넘치도록 일어날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