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위력( 2021년 01월 12일 )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고린도전서 13:13)

무생물이든 생물이든 인간이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의 근본적인 존재 원리는 사랑입니다. 사랑은 생명을 부요케 하고 충만하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사랑이란 어떠한 것이며 우리 속에 사랑이 어느 정도 있는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사랑의 양을 알기 위해서 고린도전서 13장 4절에서 7절의 말씀에 있는 ‘사랑’대신에 ‘나’라는 글자를 넣어서 읽어보십시오. 그러면 우리 안에 있는 사랑의 양을 측량할 수 있고 부족한 사랑의 요소까지도 깨달을 수가 있습니다.

“나는 오래 참고”라고 읽으십시오. 오래 참는다는 것은 조급해하지 않고 자기를 복종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나는 온유하며”라고 읽어 보십시오. 성경에는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나는 시기하지 아니하며”라고 읽으십시오. “나는 자랑하지 아니하며”라고 읽으십시오. 자기의 부족함을 보고 탄식하는 사람은 발전할 수 있습니다. “나는 교만하지 아니하며,” “나는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라고 읽으십시오. 무례히 행치 않는 사람은 어디서나 환영을 받습니다.

“나는 나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라고 읽으십시오. 사랑을 가진 사람은 언제나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합니다. “나는 성내지 아니하며”라고 읽으십시오. 하나님의 의를 이루기 원하는 사람은 성내는 일을 삼가 해야 합니다. “나는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라고 읽으십시오.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자기를 올무에서 건져내는 사람입니다.

“나는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라고 읽으십시오. 불의를 기뻐하지 않는 사람은 마음속에 늘 평안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는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라고 읽으십시오. 진리와 함께 기뻐하는 사람은 언제나 진정한 만족을 얻게 됩니다.

“나는 모든 것을 참으며”라고 읽으십시오. 모든 것을 참는 사람은 성령님께서 일하시도록 기다립니다. “나는 모든 것을 믿으며”라고 읽으십시오. 믿음이 있는 사람은 성공할 수 있는 토대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모든 것을 바라며”라고 읽으십시오. 미래에 대해 기대하는 사람은 항상 성공합니다. “나는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고 읽으십시오. 이런 말들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균형 있는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