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절감( 2021년 01월 11일 )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언 4:23)

좌절감은 파괴적인 요소입니다. 좌절감은 우리로 낙심케 하며 부정적인 생각과 말과 행동을 하게 합니다. 좌절에 빠진 사람은 항상 자신을 비난하고 창조적인 삶을 꿈꾸기보다는 자신에 대한 실망과 패배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성공한 사람은 실패할 때에 좌절감에 빠지지 않고 다시 일어나지만, 실패한 사람은 낙심하고 좌절하여 그대로 눌러 앉아 버린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좌절하지 않고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KFC의 창시자인 커넬 샌더스 씨는 60세 때에 수백만 달러의 빚을 짊어지고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충격을 받아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하루는 도저히 잠을 이룰 수가 없어서 이리저리 뒤척이며 밤새도록 고통에 시달렸습니다. 그런데 새벽녘이 되어 멀리서 찬양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너 근심 걱정 말아라 주 너를 지키리 주 날개 밑에 거하라 주 너를 지키리.” 그는 찬송을 듣다 말고 침대를 박차고 일어나서 찬송이 흘러나오는 곳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그리고 조그마한 교회를 하나 발견하였는데 그 안에는 한 노부인이 강단 밑에 무릎을 꿇고 찬송을 부르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샌더스 씨의 눈에서 눈물이 터져 나왔습니다. 그는 회개하고 자기의 인생을 주님께 맡겼습니다. 그러자 그의 마음에 평안이 찾아왔습니다. 샌더스 씨는 파산하기 전에는 한 회사의 사장이었지만 이젠 넝마주이로 새로운 인생을 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세계적인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흔히 조금만 화가 나도 함부로 저주의 말을 내뱉곤 합니다. 특히 “죽겠다.”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잠언 6:2)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쉽게 좌절하고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에게는 항상 좌절시키는 환경만 찾아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말하는 것, 듣는 것, 보는 것, 생각하는 것들로부터 우리의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 안에 좌절감을 심어 주는 것은 마귀입니다. 마귀는 우리가 중도에서 포기하고 좌절하기를 바라면서 끊임없이 우리를 실망시키려고 합니다. 그러나 결코 좌절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도와주실 것입니다.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