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기대하라( 2022년 01월 07일 )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한복음 15:7)

우리가 금년을 기적의 해로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의 기적을 기대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만물을 지으신 창조주이심을 믿고 우리가 가진 것을 드려서 믿음의 씨앗을 심었다 할지라도 ‘기적이 일어날 리가 있나?’라고 생각한다면 실제로 어떤 기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좋으신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 기적을 베푸시는 하나님, 우리에게 건강을 주시는 하나님을 믿고 그와 같은 하나님께서 우리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것을 기대할 바로 그때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옛날에 두 아들을 둔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맏아들은 아버지 말씀을 순종하고 집안일을 잘 도왔으나, 둘째 아들은 자기 유산을 가지고 나가서는 모두 탕진하였습니다. 얼마 있지 아니하여 궁핍해진 둘째 아들이 아버지께 돌아왔습니다. 그는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이르기를 아버지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지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하지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꾼의 하나로 보소서 라고 하리라.’고 생각했던 것입니다.

둘째 아들은 아버지가 자기를 종으로라도 받아주실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용서받을 수 없는 탕자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대 때문에 아버지의 풍성한 사랑과 용서를 받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둘째 아들은 종이 아닌 아들로서 대우받았고, 금가락지와 새 옷을 받고 살찐 송아지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맏아들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그는 착하고 순종적이고 부지런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살찐 송아지는커녕 염소 새끼 한 마리도 얻어먹지 못했습니다. 겉으로 보면 이처럼 불공평한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맏아들이 살찐 송아지를 받지 못한 까닭은 그가 기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적을 기대하는 믿음과 기대하지 않는 믿음 사이에는 이와 같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주님을 믿는 사람들은 사람의 힘으로 살지 않습니다. 십자가는 더하기 부호(+)입니다.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고 기적을 기대하면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을 통해 여러분의 계획 위에 하나님의 능력이 더하여지고 여러분의 기대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씨를 심은 후 하나님의 기적을 기대하십시오.

리스트 보기